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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한의원의 모든 클리닉은 한국한방연구소에서 오랜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련상품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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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한의원의 모든 클리닉은 한국한방연구소에서 오랜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련상품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한의원' (이하 병원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진료정보]
-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료기록
※의료법에 의해 고유 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 (별도 동의 불필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수집항목 : 성명, 환자번호, 연락처(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전용메신저(카카오톡)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인터넷 플랫폼(웹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병원소식, 정보 등의 안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진료정보]
- 의료법 시행령 제 15조에 의거 각 의무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각 의무기록 보존 연한 도달 시 의료법 시행령에 따라 파기 처리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병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사항이므로 별도의 제공 동의 불필요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병원은 개인정보 관리시스템 및 홈페이지 관리를 위하여 다음의 회사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보수 : weisure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병원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 기간 내에 수정 / 삭제할 수 없습니다.

8. 홈페이지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유선전화로 직접 연락하여 요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관리자)로 이메일,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1. 환자 맞춤형 서비스 지원
2. 예약, 상담 등 서비스 사용 내역에 대한 확인 목적
3. 로그인 및 방문 내역에 대한 기록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관 : 대표 윤경석
업무 담당자 연락처 : 연구과장 김가은
업무 담당자 연락처 : 051-501-0025
E-Mail : master@hankookomc.co.kr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한국한의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으며 DB는 암호화되어 외부에서 해독이 불가능하도록 기술적 보호장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한의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용

병원은 시설물의 안전 관리 및 범죄 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및 운영장소, 촬영 범위, 시간, 관리 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 및 운영장소 : 입구, 로비, 각 층 간호데스크, 진료실 3곳, 검사실, 재활실, 비만상담실, 기획연구실, 탕제실, 약제실, 주차장 등 (총 20대)
촬영범위 : 상기 내용과 동일
촬영시간 : 24시간
관리자(연락처) : 사무국장 박만근 (051-501-0025)
병원 주출입구 1개소 및 1층 접수창구 공지사항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에 관한 안내 사항을 부착했습니다.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2월 4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약관


한국한의원의 모든 클리닉은 한국한방연구소에서 오랜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련상품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한국한의원(이하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 1조 회원의 정의 ]
회원이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 및 비 고객 모두를 포함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
아이디 (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계약 해지 : 병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 제 3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1) 서비스 가입은 인터넷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가입신청 양식을 기재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한 병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한 경우, 병원은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6)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해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제 4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상담 서비스는 답변하는 전문 의사의 개인 사정 혹은 병원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제 5조 서비스의 사용료 ]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 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 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 탈퇴, 재 가입 및 이용제한
[ 제1조 서비스 탈퇴 ]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사이트상의 회원탈퇴 페이지상에서 정해진 탈퇴 순서에 따라 실행하면 됩니다.
(2)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 제1조 상담 서비스 ]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나.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과 전문 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제2조 정보 서비스 ]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병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3조 회원의 게시물 ]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4조 게시물의 저작권 ]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비영리적인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상업적으로 자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의무
[ 제1조 병원의 의무 ]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
(1)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 및 일반 우편물을 받는 것에 동의 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병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병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 각 호 해당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병원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병원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병원은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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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병원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병원과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제 1조 손해배상 및 분쟁해결 ]
1.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병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2)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조 면책조항]
1.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병원이나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병원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병원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병원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정회원: 한국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료 수첩을 소지하신 분

준회원: 한국한의원의 웹사이트만 가입 하고자 하시는 분

<한국한의원 진료 후 정회원 전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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